안녕하세요? 오늘은 혹시 모를 고용노동부에서 보내온 재정안정화계획서 작성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근로자들의 퇴직연금을 보장하고자 고용노동부에서는 회사의 퇴직연금 적립율을 검증하고 있고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은 회사들을 상대로는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DB형식으로 퇴직연금을 납부하고 있는 분들을 상대로 검증하여 기준 미달시 재정안정화계획서를 제출하라고 해당고용노동청에서 공문이 오는데요.
요렇게 작성을 하여 보내줘야 합니다.
퇴직금이 잘 적립되어 있다면 이런 공문도 받을일이 없겠지요?
만약 이런 공문을 받으면 작성시 난감하실텐데 관련 내용은 퇴직연금을 넣는 은행 홈페이지에 가서 퇴직연금 정보를 몇번 검색하면 상세히 잘 나와있으니 나와있는대로 적으시고 2번째장에는 회사의 적립 계획을 적으시면 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해드리면, 신한은행 기준 다음과 같이 기업인터넷뱅킹 접속하셔요
그다음 퇴직연금탭 그리고 재정건전성검증 밑에보면 재정안정화계획서 클릭하세요.
그럼 위처럼 나올껍니다. 개인정보라 모자이크 처리했구요 거기 나온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바로 작성하여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구 2페이지는 회사 사정에 맞춰서 계획을 적으시면 됩니다.
만약 옛날에는 DB로 했다가 최근에 DC로 바꾼 기업들도 있으실텐데요.(최근은 모두 DC 추세로 가고 있습니다- 근로자에게 혜택이 더 큽니다)
그럴경우에는 해당 노동청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상황설명을 한후, DC로 가입된 은행에 가입자 명부와 적립금 나온 내용을 받아서 제출하면 됩니다.
딱히 정해진 법령이 없어서 DC로 전환했다는 증거만 보여주시면 될것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너무 어려워하지 마시고 담당공무원과 잘 상의하셔서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행정 업무 노하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대보험 신고 어려워말고 인터넷에서 간단히 따라 해요!!(feat,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 (0) | 2023.03.05 |
---|---|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출력하기 (0) | 2023.03.03 |
법인이 건설기계에 근저당 설정한거 해지시 필요 서류! (0) | 2023.02.27 |
가족관계증명서(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0) | 2023.02.24 |
등기부등본(토지,아파트,법인)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 (0) | 2023.02.23 |